금산 신안사 템플스테이 가격 후기 고양이 만나고 왔어요

신안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천년 고찰 수호중인 맥산스님과 함께 몸과 마음이 편안해 지는 경험을 할 수 있는 휴식 체험입니다. 연꽃 만개한 산봉우리는 사계절 내내 신안사 풍경 모습에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예불 차담 산사음악회 활동을 즐기며 스님의 깨달음을 듣고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왕 벚꽃 나무, 신안사 고양이 심안이 명물로도 유명한 금산 신안사템플스테이. 다양한 정보와 소식 그리고 템플스테이 후기 정보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신안사 템플스테이

신안사는 충남 금산군에 위치한 사찰로 신라 경순왕이 머물면서 주변 산과 경치가 아름답고 조용해 몸과 마음이 편안하다고 말한데로 유래돼 신안사(身安寺)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현재 신안사 극락전은 충청남도 유형문화재 지정이 돼 신라부터 이어져 온 천년고찰 명성을 잇고 있다고 하네요.

신안사-템플스테이


주소 충남 금산군 제원면 신안사로 970
전화 041-752-7938
신안사 주차 주차공간 보유
준비물 세안도구 수건 샴푸 치약 칫솔 텀블러 (비누만 있음)
입실시간 오후 3시
퇴실시간 오후 1시
식사 1박2일 기준 세끼 제공
공양 시간 아침 8시 점심 12시 저녁 18시 

금산 신안사 템플스테이 가격

신안사 템플스테이 가격 항목은 예약 홈페이지 정보란에 있습니다. 참가비 명목으로 소개한 가격에는 숙박비, 하루 3끼 식사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1인 신청의 경우 7만원 성인만 가능하며, 1인실 이용을 원하는 경우에도 따로 신청 가능합니다.

참가자 숫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성인 6만원, 중고생 6만원 초등학생 5만원, 미취학 아동 4만원 책정되어있습니다. 일반적인 템플스테이 비용이 7~9만원 정도라 신안사 템플스테이 가격 정도는 그렇지 비싼 편에 속하지 않습니다.

신안사 템플스테이 가격 표

 

1(성인만가능)

2

성인

70,000

60,000

중고생

 

60,000

초등학생

 

50,000

미취학 아동

 

40,000


신안사템플스테이 후기

템플스테이 종류 검색을 해보니 당일형 체험형 휴식형 세 가지가 있었습니다. 그중 저는 휴식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선택했는데, 1박 이상 머무르며 자유롭게 쉬는 유형이었습니다. 그중 여러 사찰 검색을 해본 후 휴식형으로 운영하는 신안사템플스테이 사찰을 찾았습니다.
 
저에겐 휴식형이 좋았던게 사찰 체험 구경 보다는 휴식이 우선이었기 때문입니다. 예불과 108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자율 참여 가능해 강제적으로 하지 않아도 돼서 너무 좋았습니다. 진정한 휴식을 계획하고 충남 금산 신안사로 떠났습니다.

신안사-템플스테이-차담

첫 날 오후에 도착해 먼저 유니폼인 법복 환복 후, 저녁에 예불 및 스님과의 차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동안 힘들었던 마음이 스님의 따듯한 조언 한번에 사르르 녹아 내렸습니다. 차를 마시는 동안에 스님과 같이 명상 시간도 있었는데, 뭔가 모를 울컥함에 눈물이 날 뻔 했습니다.

다음날 아침엔 108배 도전 결심을 했습니다. 쉬려는 마음이 컸지만 스님과의 대화로 마음이 차분해져 도전 할 용기가 났습니다. 경전에 들어가 들려오는 명상 음악을 들으며 절 한번 나무구슬 한번 씩 꿰며 108배와 염주를 완성했습니다. 

신안사-템플스테이-공양-식사


평소 안 쓰던 몸을 사용하다 보니 등에 땀이 나긴 했지만, 저질 체력인 저도 충분히 할만했습니다. 108배 절을 끝내니 배고픔이 밀려왔습니다. 공양 시간은 항상 진수성찬 반찬을 내어주셔서 살이 찔 정도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채식 식단이기도 하고, 향이 강한 오신채 사용하지 않는 식단이었지만, 눈뜨자마자 먹고 눈 감을때까지 배고픔 틈 없이 많이 자주 먹었습니다. 고기가 없어 허기질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포만감 넘치는 식사였습니다. 비건 분들은 아주 좋아하실 것 같았습니다.

신안사-풍경


마지막 날 템플스테이 소감문 작성 후 간단한 산책을 나섰습니다. 휴식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누가 나를 터치하지 않아 자유라는 것을 느끼며 상쾌한 산 공기를 마음에 담았습니다. 집에와서 찾아보니 신안사 시설 정도면 다름 템플에 비해 5성급 호텔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인지 더 집에 돌아와서도 몸 마음 모두 회복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집에 돌아오니 신안사 고양이심안이도 생각나고, 비에 쫄 딱 젖은 강아지들까지 모두 즐거운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신안사-봄-풍경


1박 2일 템플스테이 추천 지역을 찾으신다면 신안사를 가보시길 바랍니다. 봄에는 왕 벚꽃 나무 풍경을 볼 수 있고, 겨울에는 눈 내린 설산 광경을 볼 수 있으니 4계절 언제든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신안사 사찰 소개 이후로 유명해지고 있다고 하니, 더 붐비기 전에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신안사 템플스테이 예약

신안사-템플스테이-예약


1. 네이버 검색 창에 '템플스테이' 검색 후 공식홈페이지 (www.templestay.com) 접속합니다.
2. 신안사 검색 후 예약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날짜 선택 후 본인포함 참가인원 명수를 선택 해줍니다.
4. 예약자 정보 결제정보 입력 후 결제를 완료합니다.
5. 중간 예약이 많아 예약완료 메세지 정보를 받아야 예약 완료이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신안사 예약방법 과정은 따로 어렵지 않아 위 방법을 통해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안사 고양이 심안이

신안사 고양이 심안이는 절 안에서 자유롭게 살고 있는 귀여운 친구입니다. 길냥이 신세였던 심안이는 두 눈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신안사 스님들은 고양이를 키워본 적이 없었지만 기꺼이 신안사고양이 입양을 결심했고, 더 넓은 세상을 보라는 의미에 心眼이라는 이름도 지어줬다고 합니다. 

신안사-템플스테이-고양이


앞을 못 보는 심안이지만 스님의 따듯한 보살핌으로 누구보다 사찰을 자유롭게 다니는 신안사 고양이 명물 사찰묘 스타가 되었습니다. 매일 새벽 예불을 드리는 스님보다 먼저 법당에 들어가 기도를 올립니다. 미리 방석에 오른 건 비밀입니다.ㅎㅎ

매일 새벽 스님은 심안이 기도 소리로 법당을 여신다고 합니다. 장애가 있음에도 올바로 살아가는 심안이가 대견하고 기특해 뿌듯한 마음도 생기셨다고 합니다. 이런 심안이를 통해 깨달음도 얻었다고 하시네요. 금산 신안사 템플스테이 방문 예정이라면 꼭 심안이 이뻐해주고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금산 신안사 템플스테이 정리

오늘은 충청남도 금산에 위치한 신안사템플스테이 다녀온 후기 및 정보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른 사찰 프로그램도 좋지만 진정한 휴식 편안한 주말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신안사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스님 보살님 포함 모든 스탭들이 친절하셔서 기억에 많이 남는 템플스테이였습니다. 신안사템플스테이 검색해 보시고 진정한 힐링 하시길 바랍니다.

팅코의하루 작성